공지사항
홈으로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열린마당

새로운 이천, 함께여는 미래

제목   "함께 성장해야 할 동반자"…이천노사민정협, 외국인 노동자 권익증진 ‘앞장
작성자    관리자
글정보
  Hit : 170, Date : 2021/05/17 13:46

천시노사민정협의회(위원장 엄태준)는 노동자 권리존중과 함께 복지서비스 질 향상을 골자로 이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명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15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내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 노동자를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동법 교육, 산업재해 예방교육, 직장문화적응 교육 및 노동문제 상담노동을 통해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노동자의 권리가 보호받고 존중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엄태준 위원장은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 노동자는 우리와 함께 성장해야 하는 동반자"라며 "노동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외국인 노동자의 가치를 인정하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사회적 약자의 권리증진에 힘써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 결혼이민자와 외국인 노동자의 권리증진 및 고용주의 딜레마적인 상황을 이해하면서 합의점을 도출하고 서로 협력해 동반성장하는 긍정적인 관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한편, 이천시노사민정협의회는 이천시 관내 노동복지와 고용창출을 위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노사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거버넌스기구다.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

작성자   비밀번호